[서비스기술팀] QA 및 테스트 자동화 담당자 | (주)다날

[서비스기술팀] QA 및 테스트 자동화 담당자 | (주)다날

[서비스기술팀] QA 및 테스트 자동화 담당자 | 다날 | IT부문 | 운영 | 경력 | 정규직 | 다날 본사 | 마감 9일 전

📢 다날 회사 소개 (a.k.a 회사자랑) 다날은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에요. 📲 탄탄한 캐시카우 결제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다날은, 주로 핀테크와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1997년도에 설립하여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통합 결제 플랫폼사로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담당 업무 및 필요 역량 [팀 소개] 서비스기술팀은, 다날의 핵심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책임지는 조직으로, 결제 시스템 전반에 걸친 QA(품질 보증), 가맹점 기술 지원, 테스트 자동화 구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제 서비스의 신뢰성과 완성도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체계적인 QA 프로세스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출시 전 안정성과 사용자 경험을 면밀히 검증하고, 장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 또한 가맹점과의 기술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 연동 지원, 테스트 환경 구성, 기술 문의 응대 등을 수행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문제 해결 중심의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외부 파트너와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서비스기술팀은 또한 테스트 자동화 및 효율적인 품질 관리 도구 도입을 통해 반복적인 테스트의 자동화, 품질 지표 수집, 테스트 일관성 확보 등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개발팀, 기획팀, 운영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조직 전체의 품질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사고와 높은 품질 기준, 문제 해결 역량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와 더 높은 신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서비스기술팀은, 기술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지닌 인재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과 팀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나가길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담당업무 결제 및 관련 서비스의 기능 및 비기능 QA 수행(요구사항 검토, 테스트 케이스 설계, 실행, 결과 분석) 테스트 결과 기반 이슈 리포팅 및 결함 추적 관리 QA 프로세스 운영 및 품질 개선 활동 가맹점 연동 시스템에 대한 기술 검토 및 지원 가맹점 대상 기술 문의 대응 및 문제 해결 연동 테스트 및 시나리오 기반 검증 지원 테스트 자동화 스크립트 개발 및 유지보수 자동화된 테스트 케이스 실행 및 결과 분석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 따른 자동화 테스트 프레임워크 구축 테스트 자동화 툴 및 라이브러리 사용 및 관리 자격요건 소프트웨어 QA 실무 경력 7년 이상 ~ 10년 이하 테스트 자동화 개발 및 유지보수 경험 Python, Java 등 스크립트/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 Selenium, Appium 등 테스트 도구 사용 경험 Jenkins, GitLab CI 등 CI/CD 환경 이해 및 활용 경험 테스트 자동화 프레임워크 구축 경험 우대사항 결제 시스템 관련 QA 또는 기술지원 업무 경험 Agile/Scrum 방법론 기반 협업 경험 - ISTQB 자격증 보유자 웹/앱 기반 서비스 QA 경험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테스트 도구 활용 능력 기술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역량 새로운 기술과 업무 방식에 대한 적극적인 학습 태도 ※ 서류검토 후 지원자님께 더 적합한 포지션으로 제안드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일 부문 내) 다날의 새로운 여정에 함께 하실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다날이 드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효율적 연차 제도(반반차도 가능🕑), 공식휴게시간(점심시간 총 90분)을 운영하여 다날 가족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요! 장기근속 배낭 여행, 리조트 할인 이용권⛵ 등을 제공하여 리프레쉬를 돕고 있어요. 취학 자녀 선물 패키지, 경조사 지원을 통해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의 행복도 책임지고 있어요! 반기별 우수 사원🥇 및 장기 근속자 포상💍이 있어요. 사내벤처 제안 제도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려요.(적극 독려!) 다날은 사내 카페(b;eat)☕를 운영하여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일상을 응원해요! 휴식시간에 즐기는 힐링 안마의자🤗, 전문안마사님께 받는 사내 헬스케어, 여성 전용 휴게실에서 즐기는 꿀잠 Time! 다날 가족의 자기개발👩‍💻 을 위해 전문위탁교육을 제공하고 어학비, 자격증 응시료 등 각종 교육비까지 지원해드려요.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한 심신을 위하여 EAP 심리상담을 비롯해 2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해요. 서현역 도보 3분 거리에, 분당중앙공원⛺과 탄천🌉을 가까이한 센트럴파크 뺨치는 입지에 위치해요. (+판교에 사옥을 짓고 있어요!) 이외에도 사내 동호회, 다날 도서관, 달콤 카페 직원 할인 등 다양한 다날 가족들을 위한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 자세히 보기(다날 인사이드)

[서비스기술팀] QA 및 테스트 자동화 담당자

다날
IT부문
운영
경력 7 ~ 10년
정규직
다날 본사
2025.07.27 마감
지원하기

📢 다날 회사 소개 (a.k.a 회사자랑)

다날은 세계 최초로 휴대폰결제 기술을 개발한 기업이에요. 📲

탄탄한 캐시카우 결제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다날은, 주로 핀테크와 결제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1997년도에 설립하여 온라인 및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더 나아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통합 결제 플랫폼사로서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담당 업무 및 필요 역량

[팀 소개] 

서비스기술팀은, 다날의 핵심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책임지는 조직으로, 결제 시스템 전반에 걸친 QA(품질 보증), 가맹점 기술 지원, 테스트 자동화 구축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제 서비스의 신뢰성과 완성도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테스트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체계적인 QA 프로세스를 수립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출시 전 안정성과 사용자 경험을 면밀히 검증하고, 장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합니다.  👍

또한 가맹점과의 기술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 연동 지원, 테스트 환경 구성, 기술 문의 응대 등을 수행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문제 해결 중심의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외부 파트너와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서비스기술팀은 또한 테스트 자동화 및 효율적인 품질 관리 도구 도입을 통해 반복적인 테스트의 자동화, 품질 지표 수집, 테스트 일관성 확보 등 기술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개발팀, 기획팀, 운영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조직 전체의 품질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사고와 높은 품질 기준, 문제 해결 역량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서비스와 더 높은 신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서비스기술팀은, 기술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을 지닌 인재와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과 팀 성장을 함께 이루어 나가길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담당업무
  • 결제 및 관련 서비스의 기능 및 비기능 QA 수행
    (요구사항 검토, 테스트 케이스 설계, 실행, 결과 분석)
  • 테스트 결과 기반 이슈 리포팅 및 결함 추적 관리
  • QA 프로세스 운영 및 품질 개선 활동
  • 가맹점 연동 시스템에 대한 기술 검토 및 지원
  • 가맹점 대상 기술 문의 대응 및 문제 해결
  • 연동 테스트 및 시나리오 기반 검증 지원
  • 테스트 자동화 스크립트 개발 및 유지보수
  • 자동화된 테스트 케이스 실행 및 결과 분석
  •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 따른 자동화 테스트 프레임워크 구축 
  • 테스트 자동화 툴 및 라이브러리 사용 및 관리
자격요건
  • 소프트웨어 QA 실무 경력 7년 이상 ~ 10년 이하 
  • 테스트 자동화 개발 및 유지보수 경험
  • Python, Java 등 스크립트/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
  • Selenium, Appium 등 테스트 도구 사용 경험
  • Jenkins, GitLab CI 등 CI/CD 환경 이해 및 활용 경험
  • 테스트 자동화 프레임워크 구축 경험
우대사항
  • 결제 시스템 관련 QA 또는 기술지원 업무 경험 
  • Agile/Scrum 방법론 기반 협업 경험
  • ISTQB 자격증 보유자
  • 웹/앱 기반 서비스 QA 경험
  • 테스트 케이스 설계 및 테스트 도구 활용 능력
  • 기술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업 역량 
  • 새로운 기술과 업무 방식에 대한 적극적인 학습 태도

※ 서류검토 후 지원자님께 더 적합한 포지션으로 제안드릴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일 부문 내)

다날의 새로운 여정에 함께 하실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 다날이 드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 효율적 연차 제도(반반차도 가능🕑), 공식휴게시간(점심시간 총 90분)을 운영하여 다날 가족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해요!
  • 장기근속 배낭 여행, 리조트 할인 이용권⛵ 등을 제공하여 리프레쉬를 돕고 있어요.
  • 취학 자녀 선물 패키지, 경조사 지원을 통해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의 행복도 책임지고 있어요!
  • 반기별 우수 사원🥇 및 장기 근속자 포상💍이 있어요.
  • 사내벤처 제안 제도를 통해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려요.(적극 독려!)
  • 다날은 사내 카페(b;eat)☕를 운영하여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일상을 응원해요! 
  • 휴식시간에 즐기는 힐링 안마의자🤗, 전문안마사님께 받는 사내 헬스케어, 여성 전용 휴게실에서 즐기는 꿀잠 Time!
  • 다날 가족의 자기개발👩‍💻 을 위해 전문위탁교육을 제공하고 어학비, 자격증 응시료 등 각종 교육비까지 지원해드려요.
  • 다날 가족 여러분들의 건강한 심신을 위하여 EAP 심리상담을 비롯해 2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독감예방접종을 지원해요.
  • 서현역 도보 3분 거리에, 분당중앙공원⛺과 탄천🌉을 가까이한 센트럴파크 뺨치는 입지에 위치해요. (+판교에 사옥을 짓고 있어요!)
  • 이외에도 사내 동호회, 다날 도서관, 달콤 카페 직원 할인 등 다양한 다날 가족들을 위한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 자세히 보기(다날 인사이드)

[서비스기술팀] QA 및 테스트 자동화 담당자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