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영업팀은 다날에서 제공하는 모든 결제서비스에 대해 신규 영업 활동과 기존 고객 관리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Martket Share를 위해 타겟을 설정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기존 PG 결제 외 가상화폐 서비스를 이용한 당사만의 강점을 살려 영업을 하기도 합니다. 신규 제안부터 결제서비스 운영, 정산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소통의 역할을 합니다.
개인 소개
개인소개
제휴영업팀 내에서 현택 님은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나요?
가맹점에 원활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PG 영업과 기존 가맹점 서비스 운영 및 관리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가맹점의 경우, 특이사항이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의 경우, 경쟁력 있는 수수료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장현황 분석, 제공 가능한 결제서비스 등을 사전 조사하여 신규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 소개 2
하루의 업무 일과는 어떻게 흘러가나요?
출근하게 되면 사내의 로봇 커피머신(B;eat)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커피음료와 함께 근무를 시작합니다. 일과를 시작하며 메일 수신 현황을 확인하고, 오늘 해야 할 일과 진행 중인 업무를 시간 단위로 메모장에 정리함으로써 업무의 우선순위를 두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업무 중 대부분은 고객과의 소통으로 하루 일과를 보내는데요. 신규 영업을 위해 업체에 제안을 진행하거나 기존 고객의 민원에 대응합니다. 필요 시 외근 업무도 진행하며 하루의 업무 일과를 보냅니다.
직무 이야기
직무이야기
업무에 필요한 자질 혹은 역량은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제휴영업팀은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업무를 하는 팀이므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친밀감 형성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의중을 파악하는 것은 곧 정보가 되고, 그 정보를 토대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고객관리를 하는 것도 필요한 역량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신규고객 발굴을 위해서는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는 문제해결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영업 활동 시, 상담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책임감이 필요하며, 이슈가 발생하면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니즈를 제안하는 것이 Sales Representative 의 자세입니다.
실무적으로는 제안서나 가맹점 수익분석, 정산업무 등에 활용되는 MS오피스에 대해 공부해두신다면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PG 업계의 시장 동향과 다양한 결제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두시면 더욱 좋고요.
직무 이야기 2
업무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이 있다면?
다양한 경험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영업직군은 많은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자리가 많기 때문에 대외활동이나 아르바이트, 동아리 등을 통하여 소통의 역량을 쌓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소통의 기본은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인데, 이러한 역량은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직 배워야 할 것들이 많지만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업권의 시장분석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맡은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직무 이야기 3
다날에서의 업무경험은 본인의 커리어 개발에 어떤 장점이 있나요?
다날의 영업대표로서, 레드오션인 PG업권에서의 시장진입이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다날의 결제서비스에 대해 고객 입장에서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야 했고,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을 해결해나가며 도전정신과 인내를 배웠습니다. 모든 일을 적극적으로 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항상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며 그 무엇보다 바꿀 수 없는 저만의 노하우를 이곳에서 쌓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배워야 할 것들이 많지만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업권의 시장분석을 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맡은 업무를 잘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직무 이야기 4
담당 업무에 있어 다날만의 자랑할 점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결제서비스 영업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팀이다 보니 결제시장의 흐름 및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고, Market Share가 높아 당사의 가맹점 레퍼런스를 영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결제 및 신용카드 결제 외 상품권 결제, 암호화화폐 결제, 다모음캐시 등의 결제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혀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화폐의 경우, 빠르게 상용화 및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으며 전세계 트랜드에 맞춰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날은 고객들 대상으로 발빠른 대처와 신사업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 트랜드에 앞장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신뢰와 믿음을 얻고 있습니다.
직무 이야기 5
끝으로 지원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원자 분들께서는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좋은 회사 입사를 꿈꾸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회사의 기준은 개인의 주관적인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현재 좋은 회사에 다니고 있고, 스스로 만족하며 하루의 업무 일과를 보내고 있습니다.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항상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어제와 오늘의 다른 제 모습을 꿈꾸며 성장하려고 합니다.
저보다 뛰어난 지원자 분들의 능력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다날에서 같은 사내 동료로 뵙길 기대합니다.